맛집 리뷰

[제주 조천읍 맛집] 함덕 해장국에서 내장탕 먹고 왔어요!

뽀밍두 2021. 11. 9. 22:48

 

안녕하세요 뽀밍두입니다!

오늘은 제주에서 만난 저의 인생 내장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제주 조천읍 맛집 함덕 해장국 리뷰 시작할게요!!

 

 

제주 함덕 맛집 함덕해장국

함덕 해장국 입구와 딱 들어가면 보이는 셀프대입니다.

특별한 것 없이 깔끔한 인상이었어요

 

제주 함덕 맛집 함덕해장국

메뉴 구성도 굉장히 단순해요

사골해장국, 한우내장탕, 어린이해장국

딱 메뉴만 봐도 해장국에 대한 자신감이 뿜뿜 느껴지지 않나요?!

사골해장국 같은 경우에는 선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미리 말씀 주시면 빼주신다고 해요!

 

저는 같이 오신 분이 여기는 꼭! 한우내장탕을 꼭! 먹어봐야된다고 말씀해주셔서

한우내장탕을 시켰어요 ㅎㅎㅎ 기대기대 

 

제주 함덕 맛집 함덕해장국

기다리는 동안 간단한 반찬과 내장탕을 위한 소스가 함께 나와요!

쌈, 깍두기, 다진 마늘, 청양고추, 쌈장과 갈치속젓,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동치미도 함께 나온답니다 ㅎㅎ

(동치미는 생전 처음 먹어보는 밍밍달달..? 낯선 맛이라서 거의 안먹게 되더라구요.. ㅎ)

깍두기는 달달한 해장국집 깍두기 맛이고 내장을 찍어먹는 오른쪽 소스 JMT....

참소스도 아닌것이 달짝지근 하고!!! 내장 팍팍 찍어먹으면 또 별미에요 별미!!!!

 

제주 함덕 맛집 함덕해장국

대망의 한우 내장탕.....

진짜... 저 원래 이렇게 물에 빠진 고기나 내장탕 즐겨 먹지 않거든요..?

딱 보기만해도 뭔가 상상가는 맛일 것 같잖아요

우리 다 아는 사골국 맛이나 순대국 맛일거 같은 느낌!

근데!!!!

완전 달라요...

이렇게 저는 내장탕의 맛을 알게 되었어요...

다른 집 내장탕.. 비교불가 맛이에요

진하면서 칼칼하고 하...

한 입 먹자마자 캬 소리가 절로 나오고

전날 술 마시지도 않았는데 괜히 해장이 되는 것 같이 속이 풀리고

또 술을 마셔야 될 것 같은 그런 마성의 맛..

하 지금 쓰는 와중에도 먹고 싶네요 증말...!!

 

제주 함덕 맛집 함덕해장국

벌집, 특양, 염통이 들어갔는데 딱봐도 저만큼 내장 많이 주는 내장탕 집이 어딨어요!!

그리고 같이 오신 분이 제주도 토박이신데

제주도는 저러게 다진마늘이랑 청양고추 넣고 후추후추후추해서 해장국 먹는거라고 알려주시더라구요!

다대기가 풀려도 그렇게 붉은 색도 아닌데 어떻게 그렇게 칼칼한 맛이 나는지

아 그리고 특이하게 해장국에 무가 들어갔더라구요!

익힌 무랑 밥 슥슥해서 국물이랑 깍두기 먹으면 진짜 최고최고!!!

 

제주 함덕 맛집 함덕해장국

다 먹고 나가는 길에 있는 수제 식혜!

모른 척 할 수 없어서 배 터지는데도 딱! 반잔만 마셨는데

네... 식혜는 많이 안달아요 ㅎㅎㅎ

전 단 식혜 좋아해서 더 먹진 않았습니다 ㅎㅎ

 

총평

다시 갈 의사 300%

제주에서 참 다양한 음식을 먹었지만

저한텐 가장 인상적인 음식이었어요!!

칼칼하니 후... 정말 강추드립니다!!!

함덕 해수욕장에서 멀지않으니 굳이 들려서 먹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