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

[가을 양양 여행] 양양 설악해변 팜서프에서 서핑하기!

뽀밍두 2021. 11. 11. 00:24

 

안녕하세요 뽀밍두입니다

저는 지난 주말! 금요일에 급 서핑을 결정하고 다녀왔는데요 ㅎㅎ

양양 설악해변에 위치한 팜서프로 서핑에 입문을 했습니다!!

 

팜서프

강원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248 1층 팜서프
매일 9:00 ~ 20:00 
성수기 및 휴일 8:00 ~ 20:00

 

 

양양 설악해변 가을 서핑 팜서프

팜서프는 서핑 강습과 게스트하우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요

저는 전날인 금요일 아침에 예약했는데도

시즌이 살짝 지나서 그런지 자리가 남아있더라구요!

친구가 혼자가려던 여행에 급하게 합류한거라 걱정이었는데 다행이었어요 ㅎㅎㅎ

 

저는 서핑이 처음이었고 하루만 타기엔 아쉬울 것 같아서

1박 2일 강습 패키지를 이용했어요! (16만원 다이어트 강추 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은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

양양 팜서프 가격[출처: 네이버 지도]

 

저는 차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했고

동서울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양양 고속시외버스터미널에서 하차한 후

택시를 타고 약 10분간 이동했습니다! (택시비는 11000원정도 나왔어요 관광지.... ㅜㅜ)

 

자 여러분 아주 중요한 팁이에요. 기억하세요.

양양은 고속버스다. 시외버스는 쳐다도 보지 않는다. 기억하세요!!!!!

 

뽀밍두가 고속버스를 타야된다고 다짐한 계기는 아래에.... 이어집니다!

 

 

저는 토요일 아침 8시 30분에 동서울 터미널에서 양양가는 경유 버스에 탑승했어요 ㅎㅎ

예상 소요시간 2시간 30분을 믿고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서는 생각도 못하고 말이죠 하핳

8시 반 땡하자 마자 버스가 출발했고 날씨가 유독 좋아서 아주 설레는 마음으로 노래를 들으면서 눈을 감았어요

다린의 바닷가를 들으면서 스르륵 잠에 들었어요

그리고 얼마나 잤을까..? 몸이 엄청 휘청 휘청 하는거에요!

버스가 엄청 구불구불한 길을 가는 느낌..?

 

그래서 눈을 딱 뜨고 창 밖을 본 순간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제 눈을 의심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양양 설악해변 가을 서핑 팜서프

저 밖에 돌덩이들 보이시나요..?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벙져있는동안 못찍었는데,, 저거 한계령이에요

설악산 한계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눈 뜨고 어이가 없어섴ㅋㅋㅋㅋ

아니 왜,,, 고속도로랑 잘 뚫린 길 두고,,, 왜 산 위로 지나가는 건데..... ㅋㅋㅋㅋㅋ

 

양양 설악해변 가을 서핑 팜서프

왜 산중턱에서 내리는건데.....!!

앞 뒤로 다 산인데 다 어디가는 건데요...!!!!

그리고 시간을 보니까 이미 3시간 지난지 오래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1시 수업을 신청했기 때문에 아주 콩닥콩닥 상태로 도착만을 바랬답니다.. 하하

(총 4시간 좀 넘게 걸렸어요...! 후,,,, 화나,,,,, 여러분은 꼭 고속버스 타세요 고.속.버.스!!!!)

 

양양 설악해변 가을 서핑 팜서프

우여곡절 끝에 만난 설악 해변.. ㅎ

제 친구가 절 보자마자 안 좋은 일 있었냐며 ㅋㅋㅋㅋㅋㅋ

배고픔 + 주말인데 일찍 기상 + 장시간 버스 ==> 피로 누적 

배고픔이라도 안 달래면 서핑하다가 기절할 것 같아서 팜서프에서 파는 쿠키를 단숨에 먹어치웠어요.. ㅎ

아 참 팜서프는 1층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강습 진행은 다음과 같은데요

1. 입문 이론 교육 30분 
: 간단한 서핑에 대한 이론 위주, 서핑 에티켓, 자세, 넘어지는 방법 등등 강습을 받을 때마다 듣게 됩니다.

2. 서핑복으로 갈아입고 준비운동 및 육지 예행 연습
: 개인 서핑복이면 많이들 맨몸으로 입으신다고 하던데 저는 대여기도 했고 추울까봐 속옷위에 레깅스와 운동티를 입었는데 둘째날은 속옷만 입었는데 춥지 않더라구요! 친구는 래쉬가드를 입었습니다
준비운동 찹찹 육지에서 서핑 자세까지 연습하고 나면 준비 완료!

3. 바다 강습 1시간
: 서핑은 파도에 올라타서 즐기는 스포츠인데요! 말이 쉽지 파도 위에 올라타기 위해서는 보드 위에서 패들이라고 팔로 노를 열심히 저어서 속도를 맞춰야만 올라탈 수 있습니다 ㅎㅎㅎ
물론 저를 포함한 초보자들은 거의 속력을 낼 수 없기 때문에 강사님께서 밀어주시고 
보드에 일어서는 타이밍까지 신호를 주십니다! 
이것마저도 쉽진 않지만 한 번 파도를 타면 진짜 쾌감이..!!!!! 최고에요...최고최고

 

 

아래 사진에는 제가 보드에 서있는 모습은 없어요 왜냐면 표정이 구리기 때문이에요

대신 여유로운 육지 모습과 물에 빠져 허우적대는 모습을 공유합니다 

 

양양 설악해변 가을 서핑 팜서프

 

양양 설악해변 가을 서핑 팜서프

 

총평

서핑하러 오신 다른 분들 말씀들어보니 팜서프의 시설은 매우 깨끗한 편이라고 합니다!

저 역시 불편함은 전혀 없었구요! 특히 게하 침대가 아주 푹신푹신 최고에요!!!!

 

팜서프 운영은 서핑을 사랑하시는 두 부부가 함께 하시는데 

유쾌하시고 지내는 동안 이런 저런 얘기 해주시면서 편안하게 있을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강습해주시는 강사님도 너무너무 재밌으시고 

중간중간 계속 격려해주셔서 일어서서 파도도 탈 수 있었구요 ㅎㅎㅎ 

 

일일 체험이란 말 대신 입문 강습이라는 말을 쓰신 이유가

서핑의 재미를 알고 앞으로도 즐거운 서핑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라고 하셨는데 

제대로 성공하셨어요 ㅋㅋㅋㅋㅋ 저는 이제 여름과 가을에는 서핑을 종종 즐길 것 같아요 >_<!!

 

+ 설악해변은 비교적 수심이 낮기 때문에 초보분들이 서핑을 즐기기에 아주아주 적합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가을이라고 오돌오돌 떨면서 서핑하게 될까봐 두려웠지만 다행히 동해 바다는 가을이 제일 따듯하다네요 ㅎㅎ

겨울 서핑은 두렵지만 팜서프에서 아주 행복한 가을 서핑 입문기였습니다!!

 

 

 

오늘도 편안한 밤 되세요!